- 국회의장 유력후보, 국회도서관 대전분관 추진-
- 대전의료원 설립으로 감염병 대응 및 지역공동 의료시스템 구축-
- 원도심 재생사업 확대 추진 등 주민들의 삶의 질 높이는데 매진할 것-

▲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대전 서구갑 후보.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박병석 후보가 지난 6일 문화·복지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국회도서관 대전 분관 유치를 공약 전면에 내세워 눈길을 끌었다.

박 후보는 "대전에 국회도서관이 들어서게 되면 혁신도시 지정과 연계해 지역발전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후보는 "부산 출신인 정의화 국회의장 시절 부산에 국회도서관 분관을 유치했다"며, "국회 용역보고서(총사업비417억원)는 부산분관의 건립으로 생산유발효과 779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43억원, 고용유발효과 519명으로 추산했다"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출마 후보 중 최다선으로 언론은 차기 국회의장 유력후보로 꼽고 있다.

박 후보는 이어 "코로나19로 감염병 대응체계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진 만큼 대전의료원을 설립해 지역공동 의료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또 "장난감도서관이 포함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해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아이들의 꿈은 더 커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박 후보는 ▶ 원도심 재생사업 확대 추진 ▶ 서구갑 전역 노후하수관로 교체사업 조기 완료 ▶ 원도심 문예회관(도마동, 변동, 가장동, 괴정동 등) ▶ 국민체육센터 건립추진(내동, 가장동, 괴정동, 변동 일원) ▶ 유등천 생태복원 사업을 통한 물놀이장, 자연학습장 조성 ▶ 도시미관과 주민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전선 지중화 사업 본격 추진 ▶ 미세먼지 집진 시설 확충 ▶ 반려동물 공원 조성 ▶ 관저복지관 증개축 ▶ 가장동 주민센터 신축을 통한 도서관, 맘카페 등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추진 ▶ 펌프트랙(산악자전거 연습장) 설치 ▶ 도안호수공원 정상추진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박 후보는 "현재 진행 중인 400여억 원 규모의 도마1·2동 도시재생사업을 다른 동으로 확대 추진하겠다"며 "서구갑 전역의 노후하수관로 교체사업도 조기 완료해 하수구 악취 및 침수 피해를 제로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