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정춘숙후보실)정춘숙 후보, 성복동 신봉동 공약

정춘숙 후보, 새로운 수지를 만들기 위한 세 번째 동네공약으로'성복동&신봉동'발전을 위해 "지하철 3호선 수지 연장”반드시 추진!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시 수지구(용인시 병) 정춘숙 후보는 새로운 수지를 위한 우리동네 공약시리즈, 세 번째로 '성복동&신봉동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우선 정춘숙 후보는 성복동과 신봉동의 발전을 위해 '지하철 3호선 수지 연장'을 반드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도 정체가 심각한 용인-서울 고속도로 주변에 아파트 등 공동주택들이 개발될 예정이어서 교통정체가 더욱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어 그동안 이와 관련해 많은 수지 주민들이 근본적인 대안마련을 끊임없이 요구해 왔지만, 아직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지역현안 중에 최대 현안이라고 할 수 있다.

정춘숙 후보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박원순 서울시장 등과의 면담을 통해 용인 수지지역의 교통문제에 대해 논의해왔고, 또한 경기남부권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4인(정춘숙, 박광온, 김태년, 김병관 의원)과 함께 올해(2020년) 말 타당성조사 용역 이후 내년(2021년) 초 국토교통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공동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공동선언을 하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하철 3호선 수지 연장'을 반드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성복동 주민들을 위해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스포츠 복합시설(멀티플렉스) 신설'과 함께 '성복1공원을 자연친화공원으로 조성'하고, 현재 논의되고 있는 '성복 119안전센터가 조속히 설치'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서수지IC 요금체계 정상화 등 서수지 주변 교통문제도 해결'할 계획이다.

그리고 신봉동 주민들을 위해 신봉동에서도 광역버스 이용이 편리하도록 '신봉지역의 광역교통망을 확충'하고, '신봉3공원을 자연친화 공원'으로 조성함과 동시에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정춘숙 후보는 "성복동과 신봉동은 대표적인 수지구의 비버리힐즈이지만, 지하철이나 광역버스 등 핵심적인 교통망과 자연친화적 도심공원 및 문화·스포츠시설 등이 부족한 상황이라 빠른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성복동과 신봉동의 확실한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힘 있는 여당의 정춘숙 후보, 주민과 늘 함께하는 정춘숙 후보가 반드시 필요하다. 새로운 수지를 만들기 위한 세 번째 동네공약인 '성복동과 신봉동 발전공약'을 용인수지 주민들께 약속드리며, 계속 발표될 '정춘숙의 용인수지 동네공약 시리즈'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