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한 세상 약속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후보(안산단원을)는 2일 공식 선거운동 첫일정으로 한국노총 경기본부 안산지역지부를 찾아 노동정책간담회를 가졌다.사진=김남국 후보사무실

(안산=국제뉴스)이승환 기자=더불어민주당 김남국 후보(안산단원을)는 2일 공식 선거운동 첫일정으로 한국노총 경기본부 안산지역지부를 찾아 한국노총 안산지역본부 의장단을 만나 노동존중 사회 실현을 위한 노동정책간담회를 가졌다.

한국노총 안산지역본부 김광호 의장은 "안산은 반월시화산단의 배후단지로서 자랑스러운 노동자의 도시이다. 또한 노동의 현장은 노동자 서민의 눈물겨운 밥벌이 터전인데 침체된 반월시화산단을 볼 때마다 눈물이 난다"며 "김후보가 앞장서서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노동자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후보는 "노동의 신성한 가치를 잘 알기에 공식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한국노총과의 정책간담회를 잡았다"면서 "땀 흘린 대가가 땀 흘린 사람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후보는 ▲노동의 기본권 보장 ▲차별없는 일터 ▲고용안정과 근로조건 보호 ▲원하청간 임금격차 해소를 더불어민주당의 공약으로 약속했다.

한편 이 날 노동정책간담회에는 김남국 후보와 한국노총 경기본부 안산지역지부 김광호 의장과 반월시화 산단별 위원장, 김현삼 도의원, 원미정 도의원, 김동수 시의원, 나정숙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