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 맞춰 교과 연계 도서 ‘구독형 전자책’도 제공

▲ 울산도서관 로비 모습.

(울산=국제뉴스) 최지우 기자 = 울산도서관은 '코로나19'에 따른 도서관 임시 휴관이 당초 6일에서 연장됨에 따라 ‘온라인(모바일) 회원증’을 신규로 발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회원증’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도서관 직원과 이용자 간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도서관 회원증 발급 방식이다. 울산도서관 임시 휴관 종료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발급 방법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에 회원 가입 후, 울산시민 확인을 위한 행정정보 공동 이용 사전 동의서를 작성, 도서관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면 온라인(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회원증 발급은 울산 거주 확인 후 순차적으로 처리된다.

비대면 대출 서비스로 운영 중인 북 드라이브 스루, 무인 대출 서비스, 전자도서관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도서관의 회원증을 소지한 정회원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울산도서관 전자도서관은 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울산 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교과 연계 도서 및 추천 도서를 ‘구독형 전자책’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독형 전자책’은 동시 열람 인원 수 제한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울산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을 보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울산도서관 휴관 연장과 학교의 온라인 개학 준비에 맞추어 온라인 회원증 발급과 교과 연계 도서를 전자책으로 제공한다.”면서 “시민들은 독서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갖고, 특히 구독형 전자책이 많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