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가 정책 결정의 모든 과정에 구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2021년 광진구 민관협치 사업 공모에 나섰다.

광진구 민관협치 사업은 구민과 행정기관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고민하고 구민이 직접 정책의 기획, 집행, 평가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광진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민과 행정기관이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협치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또한 광진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제안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4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 이후 구민들이 제안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의 1차 검토를 진행하고 협치공론장을 열어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광진구 협치회의 심의를 진행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선정된 사업은 2021년 서울시 시민참여예산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사업을 제안한 구민이 사업 기획단계에서부터 실행과정, 평가에 이르는 과정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 민관협치사업 공모를 통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구민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이번 민관협치 사업 공모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