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성인발달장애인 대상 모집

▲ 발달장애인자기결정력증진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심현지)는 1일부터 개인별 자립지원 발달장애인 자기결정력 증진 프로그램 참가자 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충주시에 거주하는 성인 발달장애인 5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영위할 수 있는 주체로서 자신의 삶을 결정하고 자기표현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자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과정은 이달(4월)부터 6월까지 매주 목요일(변동가능) 2시간씩 모두 10차시로 이뤄져 스피치 교육을 진행한다.

세부강의로는 오리엔테이션, 나에 대해 알기, 의사소통의 이해, 스피치 내용 구성하기, 발표회 등으로 구성된다.

심현지 센터장은 "발달장애인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의 권리를 되찾아 우리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장애인은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cjil.or.kr)를 참고하여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845-4544)로 신청하면 된다.

신승철 노인장애인과장은 "발달장애인의 가장 기초가 되는 스피치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보다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삶을 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