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성모병원,'코로나19 잇단 확진' 추가 감염...확산우려 1일부터 폐쇄.(사진제공.의정부성모병원)

(의정부=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의정부성모병원에서 80대 여성이 신종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간호사와 간병인 등 9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의료기관 내 집단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최근 의정부성모병원에 입원했던 인근지역 시설 입소자가 잇달아 확진 판정을 받고 있어 권역 내 확산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병원 측은 직원 전원에 대한 정밀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4월1일부터 병원 전체를 폐쇄 조치하기로 했다.

현재까지 이 병원에서 확인된 확진환자는 간호사 1명과 간병인 4명, 그리고 환자 등 모두 9명이다.  
어제 새벽 75살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지 4시간 만에 사망했다.

이 남성은 발열과 호흡곤란 증상을 보여 응급실을 찾았다가 숨진 건데, 지난 16일에도 비슷한 증상을 보여 병원 8층에 입원했었으나, 입원 당시 검사에서 두 차례나 음성 판정을 받고 퇴원했다.  

이어 숨진 환자와 같은 층을 사용한 80대 여성이 확진되면서 방역당국은 이들과 접촉한 것으로 분류된 의료진과 환자 등 512명을 검사해 추가로 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29일에는 양주 베스트케어요양원에 재원 중이던 75세 남성이 발열과 호흡곤란 증세로 의정부성모병원으로 옮겨졌다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4시간 만인 30일 새벽 1시께 사망하기도 했다. 

이 남성은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폐렴 증세로 의정부성모병원에 입원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의정부성모병원 측은 원내 확진자가 발생에 따라 8층 병동을 폐쇄하고 접촉자에 대한 검사를 실시해 이날 확진자와 같은 병동에 있었던 간호사 1명과 환자 2명, 간병인 4명 등 7명의 추가 감염을 확인했다.

아직 검사를 받은 인원이 많지 않은 만큼 추가로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이날 기준 병원 내 근무자는 512명로, 평소에는 의료진과 직원 2000여명이 3교대로 근무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병동에 입원한 환자도 600여명에 이르는데다, 코로나19 사태 후 줄어든 외래환자도 하루 평균 2500명에 달해 심층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검사 대상이 더 늘어날 수 있다.

병원 측은 직원 전원에 대한 정밀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1일부터 병원 전체를 폐쇄하기로 했다.
의정부성모병원에 입원했던 요양원 입소자가 사망한 양주시도 해당 요양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시설 종사자 54명 중 49명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관외에 거주하는 5명은 이날 중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양주 베스트케어요양원에 입소 중인 85명에 대해서도 공간을 분리해 순차적으로 코로나19 검사가 진행되었다.

동두천시는 의정부성모병원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80대 여성이 입원했던 동두천중앙성모병원에 관련 증상을 보이는 환자나 의료진이 없고, 확진 여성도 전원 조치 후 14일이 경과한 상태에서 증상이 나타난 만큼 감염 우려는 크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