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해외 입국자 관리가 관건...몽골텐트 5동 선별진료소 마련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4월 1일부터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모든 해외 입국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해외입국자들은 공항리무진버스(7400)를 이용해 킨텍스 선별진료소로 이동,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결과가 나올 때까지 4~6시간 동안 대기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킨텍스 선별진료소와 임시거처로 킨텍스 제2전시장 후면 3만9000㎡ 면적의 캠핑장에 마련됐다. 카라반 16대 · 텐트 30동 · 몽골텐트 5개 동을 마련해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대기인원들을 수용할 예정이다.

선별진료소는 5개동의 몰골텐트를 활용, 6개의 테이블과 30개의 의자 등으로 꾸몄다. 텐트 30개 동에는 온열매트, 침낭, 테이블, 체어 등의 장비를 대여해 수용 인원들의 불편을 줄여줄 계획이다.

카라반은 1대당 6명이 수용 가능하지만 추가감염 위험과 격리자 관리 등의 문제로 대당 1명을 수용하기로 했다. 16대 중 13대는 격리시설로 운영하고, 3대는 관리자 휴게공간으로 활용한다.

카라반 별 칸막이·안내판 설치 등 격리시설을 위한 사전준비와 시설 운영을 위한 전문 의료인력 배치·식사· 물품 지원과 관련해서도 준비를 갖췄다.

킨텍스 선별진료소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사람은 국가지정병원으로 이동해 격리병동에서 입원치료를 받게 되고 음성판정을 받으면 자택에서 14일 동안 자가 격리에 들어가게 된다.

이재준 시장은 "해외입국자 중에서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는 현 시점에서 모든 입국자들에 대한 검사는 지자체의 당연한 책무"라며"가족과 지역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감염 취약계층과 해외 입국자들에 대한 지속적이고 철저한 관리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최대한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