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선정 시 군민이 원하는 사업 공개

▲ 의령군은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시 군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은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시 군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의령군정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군 홈페이지 ‘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 신청’메뉴를 통해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메일(syoung91@korea.kr) 또는 우편(경남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63, 의령군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접수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군정 주요정책 사업/ 10억 원 이상 예산 투입 사업/ 5천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군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다.

다만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등은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심사에서 제외된다.

한편, 접수된 신청 건에 대해서는 신청대상의 적합성 여부를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하게 되며, 대상사업은 의령군 홈페이지(정책실명제 코너)를 통해 반기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