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문재인 대통령이 제3차 비상경제회의를 열었다.

30일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된 제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 가구 당 1백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저소득계층과 일정 규모 이하의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해 4대보험료와 전기요금의 납부유예 또는 감면이 결정됐다. 이는 당장 3월분 부터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 당 100만원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고 많은 회의와 토론을 거쳤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민이 고통받았고 모든 국민이 함께 방역에 참여했습니다. 모든 국민이 고통과 노력에 대해 보상받을 자격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어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속한 지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신속하게 2차 추경안을 제출하고 총선 직후 4월 중으로 국회에서 처리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재정여력의 비축과 신속한 여야합의 위해 재원의 대부분을 뼈를 깎는 정부예산 지출구조조정으로 마련하겠습니다. 국회의 협력을 당부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