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하자공천 인정하고 사과하고...이상직 후보는 사퇴해야

▲ 사진출처=민생당 전주'을' 국회의원 후보 조형철

(전주=국제뉴스)장운합기자=민생당 전주‘을' 조형철 국회의원 후보는 29일, "전주시민들과 함께 민주당을 상대로 ‘하자공천 반품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는 "전주시‘을' 지역 민주당 공천을 받은 이상직 후보가 유권자들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TV토론회에 불참하겠다는 것은 스스로 하자(瑕疵)가 있다는 것을 인정한 꼴"이라며 "공천만 받았다고 ‘어물쩡 선거운동'을 통해 전주시민들을 기망할 계획이면 당장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앞서, 이상직 후보는 민주당 경선에서 유력 후보인 최형재 후보가 컷오프 되면서 비교적 약한 후보와 경쟁을 하여 공천을 받았고, 이에 대해 민생당 전북도당은 부적절한 후보를 공천했다며 수사기관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 바 있다. 이상직 후보는 현재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을 전주로 내려 보냈다'는 뉘앙스의 발언이 문제가 되어 선관위가 검찰에 고발했다. 또, 이상직 명의로 명절선물을 돌린 측근이 경찰에 의해 압수수색을 받기도 했다. 

조형철 후보는 "이상직 후보의 TV토론회 불참선언은 대한민국 정치1번지를 자부하는 전주시민을 실망시키고 있고, 유권자의 알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 면서 "전주시민에게 하자상품을 공천한 민주당은 즉각 공천을 취소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