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공천 "경주시민 생각 무시…바람직한 결과 아니다"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4.15총선에서 기호 9번을 배정받은 김일윤(경북 경주) 국회의원 후보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경주시민들과 경주 발전만을 위해 네거티브가 아닌 정책대결으로 그야말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것을 후보들에게 제안했다.

▲ (사진=김진태 기자) 김일윤 국회의원 후보

이날 김 후보는 국회의원의 선택은 경주시민들의 고유권한이기에 후보들이 비전을 제시하고, 깨끗하고, 정정당당한 정책대결로 시민들의 지지와 선택을 받는 것이 후보자의 책임과 의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무리 선거의 목표가 당선이라 하더라도, 후보들간에 넘지 말아야 할 선과 반드시 지켜야 도리가 있다. 하지만, 선거의 주인은 경주시민인데 미래통합당의 공천과정을 보면, 경주시민의 생각은 무시하고, 당선만을 위한 절차의 한 과정으로만 생각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 (제공=김일윤 후보캠프) 김일윤 국회의원 후보

김 후보는 “정당의 공천이라 함은, 경주시민과 경주의 발전만을 위해서, 후배 정치인들을 훌륭하게 양성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미래통합당의 공천과정과 결과는 경주인으로서 한 사람의 인격과 정치인생을 송두리째 없애버리게 된 것으로, 경주시민들의 입장에서 볼 때에도 결코 바람직한 결과가 아니었다”고 안타까워했다.

김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주권자인 경주시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후보들 모두가 정책비전을 제시하고, 정정당당하게 선거를 임해 줄 것을 고향선배이자 5선의 국회의원 경력을 지닌 선배 정치인으로서 당부한다” 고 전한다.

아울러, 거짓과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기 마련이고, 비온 뒤 땅이 굳듯이 내 고향 경주 후배 정치인인 김원길, 박병훈, 이채관 예비후보자들에게 이번 공천결과에 실망하거나 정치 인생을 포기 하지말고, 앞으로도 경주시민의 소중한 인재로 훌륭하게 성장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면서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