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임동훈 원장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보통 사람의 피부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노화현상을 겪는다. 20대부터 피부 콜라겐과 엘라스틴 함량이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30대로 접어들며 노화 진행 속도가 가속화되며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한 얼굴 처짐, 주름 등 눈에 띄는 증상들을 겪게 된다. 요즘은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에 대한 관심도가 늘면서 이러한 노화증상으로 인해 젊지 않은 나이에 컴플렉스로 우울감을 겪는 중년세대가 늘고있다.

노화로 인해 피부가 처지면 팔자주름과 눈매주름이 깊어지고 입꼬리와 눈꼬리 등이 내려가서 우울한 인상으로 보이기 쉽상이다. 이러한 인상의 변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의 경우 안면거상술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신논현역 아이비성형외과 임동훈 원장은 “수요가 늘고 많은 병원에서 진행하는 수술이라고 해서 결코 간단하고 쉽게 생각해선 안 된다. 안면의 신경이나 혈관 등을 잘 못 건드릴 경우 출혈이라던가 안면마비 등의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고 섬세한 집도가 없이 무작정 리프팅에만 집중을 하게 될 경우 부자연스러운 표정 변화로 낭패를 볼 수 있다. 위와 같은 부작용 사례를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제대로 된 병원을 선택하는 소비자의 현명함이 필요하다.

첫 번째로 숙련된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다각적인 측면을 고려한 안티에이징 상담/집도가 진행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두 번째로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을 보다 집중적으로 진료하는 병원과 원장님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두 가지를 언급하였지만 이 외에도 마취과전문의의 유무, 병원의 서비스적인 측면, 수술 후 관리적인 부분까지도 고려해서 안면거상술 진행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임동훈 원장은 “요즘 코로나로 인해 결혼식이 연기되면서 식 전 혼주관리를 위해 얼굴리프팅을 문의하는 혼주들이 늘고있다. 병원내에서는 시간대 별로 고객들의 예약을 조율하여 최대한 적정 인원이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병원 위생에 좀 더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께서는 반드시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여 방문하시고, 코로나 예방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병원인지 사전 전화상담을 통해 먼저 안내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원내 방문시 반드시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개인 위생 수칙을 반드시 지킬 것을 권해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