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설명 =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홈쇼핑 쇼호스트 A 씨(35)는 쇼호스트를 준비하며 직업의 특성상 호감가는 이미지를 만들고자 코 성형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만족스러웠고 쇼호트스가 되어 열심히 활동을 해 왔지만 요즘 화면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이 트렌드가 변해서인지 지나치게 높은 콧대와 뾰족한 코 끝이 어색하고 만족스럽지 못해 신경이 쓰인다. 좀 더 자연스럽고 전체적으로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코 높이와 모양으로 재수술을 하고 싶으나 재수술 비용, 부작용, 회복 기간 등이 걱정스러워 망설이고 있다.

코는 사람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며, 작은 변화만으로 얼굴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코 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매우 많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이런 경우 재수술을 받고 싶어도 비용 부담이나 재수술 고통에 대한 두려움, 재수술로 인한 부작용 우려 때문에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성형수술을 받은 코지만, 트렌드가 변하여 코 모양을 살짝 바꾸고 싶은 경우, 수술 후에 휘어진 콧대를 교정하고자 하는 경우, 코 성형 부작용 때문에 보형물을 제거한 후 다시 코 모양의 개선을 원하는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재수술이 아닌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필러만으로도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필러는 수술이 아닌 주사 시술로, 통증이 적고, 멍이나 붓기가 적어 시술 후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가 가능하며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고 부작용이 적다고 하여 쉽게 생각하고 결정해서는 안 된다. 병원마다, 시술하는 의료진에 따라 그 결과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고 한다.

배지영 원장은 "코 수술을 한 경우 안쪽으로 흉터가 많이 생겨 단단해지는 구축으로 인해 필러 시술 시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피부 괴사의 위험이 증가한다. 따라서 코 수술 후 필러는 코 안쪽 조직 흉터에 따른 혈액순환과 조직 상태를 확인한 후 조심스럽게 진행하여야 하며 과도한 욕심은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수술 후에 필러 치료로 추가 교정을 계획하는 경우에는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