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전 BRT노선 공용버스 긴급방역 실시 -

▲ (사)한국긴급시설물복구협회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를 막기위해 세종시와 대전시를 연결하는 BRT 공용버스에 무상으로 긴급방역을 실시했다.

(세종=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사)한국긴급시설물복구협회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를 막기위해 세종시와 대전시를 연결하는 BRT 공용버스에 무상으로 긴급방역을 실시했다.

현재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세종시와 대전시 유성구에도 계속해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

(사)한국긴급시설물복구협회는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됨에 따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방역 활동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방역에 사용하는 제품은 (주)TOTS KOREA에서 공급하는 케어포그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한 천연 피톤치드를 주 원료로 하는 용액를 사용하고, 별도 공급되는 연무(연기) 발생장치를 이용하여 차량이나 주택에 유해세균 살균 및 곰팡이 억제, 냄새 탈취를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여러 시험기관을 통해 인체에 무해함을 인정받은 안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BRT노선 공용버스 방역은 "차량내부는 물론 공조시설(에어컨 및 히터 장치) 통로 및 내부까지 적용하여, 인위적으로 제거할 수 없는 부분까지 케어하게 된다"고 말했다.

(사)한국긴급시설물복구협회관계자는 "대전시 및 세종시를 이동하는 시민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무료방역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긴급시설물복구협회는 소외된 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료급식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