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GTX 노선 유치·장상지구 등 차질없는 추진 -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이 26일 상록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상록구을 선거구에 후보 등록.사진=국제뉴스 DB

(안산=국제뉴스)이승환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이 26일 상록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안산시상록구을 선거구에 후보 등록을 마쳤다.

민선 5기 안산시장을 역임하고,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당선된 김철민 의원은 최초의 건축사 출신 국회의원이다.

김 의원은 안산시민의 최대 숙원사업인 신안산선 착공과 안산 동북부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장상지구 신도시 개발 등 안산의 최대 현안을 해결한 일등공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철민 의원은 "안산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로 지난 4년간 열심히 달려왔다"며 "신안산선·장상지구·GTX 노선 유치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언제나 시민들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힘이 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철민 의원은 안산발전을 위한 핵심공약으로 △신안산선 원활한 개통, GTX 안산 유치 추진으로 사통팔달 안산, △장상지구 신도시 조성 차질없은 진행을 추킨키로 했다.

또힌 △안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스타트업밸리 조성·반월시화산단 스마트혁신, △수소시범도시 안착과 확대로 안산발전 신성장동력 구축, △감염병과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안산을 위해 법 제도 정비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