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황교안 대표 미래한국당 공천개입 즉각 조사 촉구

▲ 심상정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심상정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23일 청와대 국민청원 '텔레그램 N번방' 사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응답해야 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즉각 조사할 것을 촉구했다.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제4차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은 범죄 가담자가 26만 명이나 되는 전대미문의 디지털 성착취 범죄"이라고 말했다.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은 "이 사건과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이 400만 명에 이르는 등 국민적 분노가 매우 큰 점을 고려해 문재인 대통령께서 직접 응답해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특히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에서 신상공개를 책임 있게 추진하길 바라며 법사위에서의 부적절한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법무부차관과 법원행정처장을 경질할 것"을 문재인 대통령과 김명수 대법원장에게 요청했다.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은 또 여야 정당에 '텔레그램 N번방 방지 및 처벌법' 제정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국회 소집을 제안했다.

또한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은 "황교안 대표의미래한국당 공천 개입은 완전히 도를 넘었다"며 중앙선관위 조사를 촉구했다.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은 "한선교 미래한국당 전 대표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황교안 대표가 특정 인사들을 비례후보로 공천해줄 것을 직접적으로 요구했다고 밝혔다"며 "위헌적인 위성정당의 등록을 받아줌으로써 이번 총선이 꼼수정당 간의 막장극으로 치닫도록 판을 깔아준 책임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중앙선관위는 황교안 대표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즉각 조사해야 하고 또한 선관위는 민주적 선출 과정을 명시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위반한 미래한국당의 비례후보 선출 절차를 결코 용인해선 안될 것"이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