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강남(병)지역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후보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 강남(병)지역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후보의 후원회장으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 이를 흔쾌히 수락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한규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이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던 강남(병)에서 출마준비 중이다.

김한규 후보는 "정계에 입문하기 전부터, 서울대 정치학과 선배로 김부겸 장관님을 존경해 왔다. 다들 민주당의 험지라고 하는 강남(병)에 전략공천을 받고 나서 대구에서 민주당의 역사를 써 내려 간 김부겸 장관님이 제일 먼저 생각이 났다"고 말하며, "강남병에 출마한다고 하니, 꼭 이겨야 한다며 바로 후원회장을 수락해 주셨다." 고 배경을 설명했다.

김부겸 전 장관은 "쉬운 길 보다 어려운 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김한규 후보를 보면 처음으로 정치를 시작할 때가 떠 오른다"며 "품격있는 강남에 걸 맞는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될 재목으로 보증한다. 지금까지 제가 쌓은 정치의 모든 것을 아낌없이 김한규를 위해 지원하겠다 "고 말하며 승리의 역사를 함께 써가자고 응원했다.

▲ 서울 강남(병)지역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후보의 후원회장으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

김부겸 전 장관은 4선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장관 등을 역임하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대구 경북 선거대책위원장으로 대구 수성갑에 출마 준비 중이다.

김부겸 전 장관은 "지역구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집권 여당의 힘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강남(병)은 대통령, 서울시장, 구청장은 집권 여당이니, 이제 집권여당 국회의원만 있으면 된다. 집권 여당의 국회의원 김한규만이 강남구 현안을 잘 해결 할 수 있다"며 강남구민 유권자분들의 적극 지지를 부탁했다.

김한규 후보는 1974년 출생(만45세), 서울대 정치학과 학사, 서울대 법학 석사, 하버드 로스쿨 석사, 김앤장 변호사(현), 한국 뉴욕주 변호사(현)로 집권여당의 능력 있는 정치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