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 봉합 일치단결…서민과 청년·소상공인 연대

▲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정치개혁을 위해 탄생한 우리 민생당이 앞장서서 우리 정치의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민생당이 비례연합정당 참여와 공관위 구성 갈등을 계기로 민생당의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총선체제에 돌입했다.

김정화 공동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 사생아' 친문 연합정당은 민주당 몰락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민생당이 가야할 길은 오직 민생을 지키는 정치개혁의 한길임을 다시 한번 명심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정화 공동대표는 이어 "총선이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며 공관위와 선대위를 조속히 구성하여 총선 대비 체제에 돌입해 어느 당보다 투명하고 혁신적인 공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화 공동대표는 "거대양당이 의석수만을 위해 앞다투어 만든 위성정당이 그 발원지다.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공천을 두고 모회사니, 자회사니 하며 다투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주현 공동대표는 "호남기반의 민생당은 선배들이 차별과 고난을 당하면서도 민주화로 승화시켰듯이 낙후되고 차별받으면서 함께 차별을 당하는 서민과 청년 소상공인 등이 정부의 정책과 예산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함께 연대하겠다"고 말했다.

또 "남녀차별을 시정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하고 있듯이 청년과 낙후지역, 소상공인들에 대한 기본소득과 예산 배정에 있어 적극적 조치가 시행될 수 있도록 고통받고 있는 민생문제를 해결하는데 가장 앞장서는 정당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장정숙 원내대표는 "반복과 갈등이 진행된다는 점에 대해 최고위원회의 한 사람으로서 민생당의 원내대표로서 당원 동지들과 국민 앞에 깊이 사죄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대한민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와 비빔밥의 특징은 어울림에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우리 민생당은 어울림의 맛과 소리를 내는 화합된 목소리로 여러분께 다가가겠다"는 다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