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2020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연 유치 공모사업에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함안=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2020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연 유치 공모사업에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0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모사업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생산되는 우수 공연콘텐츠를 사회에 보급하는 공익 프로그램으로 20년째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음악, 연극, 전통예술, 무용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들을 마련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지역이나 기관에 직접 찾아가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아왔다.

올해 ‘2020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창작국악, 창작연희, 전통예술, 음악, 아동청소년극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3월 중 기관과 공연단체의 매칭 후 일정을 확정하여 공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군은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공연 유치를 통해 군민들에게 고품격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art.haman.go.kr)에 게재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문화시설사업소 공연기획담당(☎055-580-36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