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대구·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걸맞는 예산 마련 촉구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2월 임시국회가 여야 간 코로나19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이견이 좁혀지지 않아 오후 늦게 개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야 교섭단체 원내대표와 예결위 간사가 참여하는 3+3 회동을 통해 추경안 증액과 감액에 대해 합의 도출에 따라 본회의 개의 시간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 추경은 속도가 생명임을 강조하며 신속히 본회의에서 처리되야 한다며 미래통합당에 촉구하고 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17일 원내대책회의-제38차 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정부가 제출한 이번 추경은 코로나 사태와 전 세계적 경제하락에 대비하기 위한 최소한의 대비책일 뿐"이라며 미래통합당에 호소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특히 "방역에 나선 의료진의 지원과 한계 상황에 직면한 자영업과 소상공인, 비정규직 구제 등에 아주 절박하게 필요한 예산이다. 그러나 이것조차 선거용 돈풀기라는 야당의 어이없는 주장에 하루도 남지 않는 국회의 시간은 표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오늘 우리가 추경을 처리하지 못하면 여야는 모두 역사의 죄인이 될 수밖에 없다며 지금 실기하면 국회도 정치도 모두 성난 민심의 쓰나미에 떠내려갈 수밖에 없다는 점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집권여당은 대구·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걸맞는 예산부터 마련한 뒤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 임할 것을 촉구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오늘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가 추경안 처리를 촉구하며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제안했지만 정부여당은 정부여당은 코로나19 피해가 집중되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걸맞는 지원책을 아직까지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국회 예결위에서조차 의견을 차이를 좁히지 못하는 상황에서 여야 원내대표가 만나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면서 "정부여당은 대구·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걸맞는 지원방안을 전향적으로 마련하고 나서 회동에 임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