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역 원진성형외과 손유리원장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최근 여성들은 자기관리와 외모개선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얼굴뿐만 아니라 체형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성형수술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성들이 생각하는 아름다운 몸매의 기준이 마른 몸매보다 날씬하면서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하는 추세로 변하며 체형성형 중 가슴확대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역 원진성형외과 손유리원장은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을 떠올리면 보형물을 이용하는 보형물 가슴확대수술이 가장 대중화되어 있는 수술 방법이다. 보형물가슴성형은 빈약한 가슴 부위에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크기와 모양의 변화를 주는 수술로 시간이 지나도 모양이 변하지 않고 원하는 사이즈로 키울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수술이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가슴확대수술은 크기만 키운다고 높은 만족감을 주는 수술이 아니다. 개인의 전체적인 체형과 조화를 이루며 자연스러운 모양과 움직임, 더 나아가 최근에는 실제 가슴과 같은 촉감까지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보형물가슴수술과 가슴지방이식을 동시에 진행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구현할 수 있는 수술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 손유리 원장은 "가슴지방이식은 복부나 허벅지 등 군살이 있는 부위에 지방을 흡입하여 가슴부위에 이식을 하는 수술 방법으로 이식된 지방이 이물감없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며 새가슴이나 오목가슴인 경우, 피부가 얇아 보형물이 비치거나 만져지는 경우 또는, 더욱 자연스러운 가슴골을 원하는 경우에 실제 가슴과 같은 촉감과 모양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불필요한 군살을 지방흡입하면서 몸매 보정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가슴확대수술은 종류 및 상태에 따라 가슴수술 방식이 상이하기 때문에 가슴크기에 우선순위를 두기보다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이상적인 비율과 볼륨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적합한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슴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을 통해 세밀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가슴성형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