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정체성과 전면 배치. 후보자의 정체성 무시한 부실 심사 의혹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각 정당의 국회의원 총선거 후보자 선출이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후보자들의 과거 전력이 각 당의 정체성과 배치되는 경우가 속속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이것은 공천심사위원회(공심위)의 부실 심사문제로 까지 확산되고 있다.

모 기업 대표의 영입을 발표했다가 부적절한 과거 전력이 드러나 철회하기도 한 미래통합당의 경우 최근에 대국 북구갑 후보자, 서울 강남병 후보자로 추천된 인물의 과거 전력이 문제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남지역 예비후보자 모씨는 과거 공산주의 혁명을 꿈꾸며 활동했던 '마르크스–레닌(M-L)당'의 주동자였음이 새로이 드러났다.

지난 1986년 10월 검찰발표에 따르면 모씨 등이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을 목적으로 '마르크스–레닌(M-L)당'을 결성했고, 국가보안법상 이적단체 구성 등의 혐의로 관련자를 구속, 수배했다는 것이다.

당시 공장소조책이었던 모씨는 '체포되면 메모지를 삼킬 것, 모임에서는 이름 대신 너, 너, 그 등으로 부를 것, 적에 대한 불타는 적개심을 견지할 것' 등의 혁명수행지침을 만든 핵심적 인물이었다.

김일성 주체사상 신봉자였던 이들은 부모 친척들과의 단절, 미행에 대비한 보행법, 체포 시 대응방법 까지 교육하는 등 철저한 공산주의 맹신자로서 사회주의 혁명이 목표였다.

이러한 사실이 있음에도 모후보자는 공심위 면접에서 단순히 민주화 운동으로 포장, 사회주의 혁명을 꾀하던 전력을 숨겼고, 통합당 공심위에서는 그를 경선대상자로 선정, 후보 선임을 앞두고 있다.

미래통합당은 당 강령에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계승 발전"을 가정 먼저 내세우고 있다. 그러나 공직선거 후보자 선정과정에서 당 강령에 적합한 인물이냐에 대한 여부는 판단하지 않은 셈이다.

미래통합당 관계자들은 "후보자 선정에 있어 당의 정체성에 적합한 인물인지가 가장 먼저 확인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 그럼에도 공심위에서 기본적 사실 까지 확인하지 않는 것은 결국 당의 단합을 저해하고 발전을 해치는 것임을 인식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