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12일 코로나19로 인해 자택에서 격리 중이거나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계열사 및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격려 물품을 발송했다.

대상자는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물산을 비롯한 18개 계열사와 자회사 및 협력사 임직원 가운데 자가격리 중인 2천 5백여 명과 임산부 1천 8백여 명을 포함한 재택근무자 5천여 명이다.

이번에 지원을 받는 삼성 협력사 직원들은 반도체 설비부터 스마트폰 부품 제조, 환경미화 등 삼성 사업장 안팎에서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는 인력들이다.

이 밖에도 삼성은 이번 사태로 근무자 교대가 이뤄지지 않아 해외에서 장기 체류 중인 출장자들의 국내 가족들에게도 격려 물품을 준비해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삼성은 해외에서 자가격리 또는 재택근무 중인 현지 임직원 1,000여명에게도 격려 물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격려 물품은 ▲손 소독제와 핸드워시 등 감염 예방 용품 ▲홍삼과 비타민 등 개인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 보조식품 ▲컵밥과 간편식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됐으며, 각 계열사 대표이사 명의의 격려 편지와 함께 보내졌다.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은 자가격리나 재택근무 중인 직원들에게 〈우리는 함께 이겨내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편지를 보내 코로나19 안정에 동참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모든 임직원이 다 함께 한 마음으로 이번 위기상황을 극복하자”고 격려했다.

또한, 자가격리 중인 2,500명 직원이 속한 부서의 부서장과 동료들은 격리의 고충을 위로하는 ‘응원·안부 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해당 직원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삼성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음 주부터 사내식당에서 면역력 강화 특별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은 특히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거주하는 임직원 부모/처가/시부모를 대상으로도 격려 물품과 동일한 구성의 위로 물품을 대표이사 편지와 함께 보냈다.

이는 자녀들이 대구/경북 지역의 부모님들을 찾아뵙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고려해 마련한 조치이며, 삼성은 12일부터 3만여 가구에 물품을 순차적으로 발송하고 있다.

각 사 사장들은 임직원 부모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회사는 자녀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니 부모님의 안전과 건강을 먼저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임직원들은 회사의 취지에 감사를 표하며, 부모님을 걱정하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본인들의 손 편지를 함께 동봉하기도 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모두가 힘을 모으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 어려울 때일수록 주변에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이고 서로를 응원하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활짝 웃으며 마주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