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원장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나이가 들면 피부탄력을 유지해 주는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고 퇴화하면서 피부가 처지고 주름지는 노화현상이 나타난다. 하지만 주름 없이 매끈한 피부와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는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인상을 만들어주어 많은 이들이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실리프팅이나 필러, 보톡스와 같은 리프팅시술을 찾는 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일시적인 효과와 반복적인 시술로 인해 근본적인 해결책인 안면거상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아졌다고 한다.

강남역 원진성형외과 강문석원장은 "안면거상술은 피부 절개를 통해 피부와 지방, SMAS층(근막)까지 동시에 당겨주어 얼굴 처짐과 깊은 주름에 근본적인 효과를 보이며 유지기간이 반영구적이라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며, 단순히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처진 근막을 끌어올려 단단히 고정해주고 남은 여분의 피부를 제거하기 때문에 얼굴 처짐과 주름에 효과적이며 개인별 상태에 따라 헤어라인 뒤쪽 귀 전후연을 이용해 얼굴과 목의 늘어진 조직을 당겨주므로 눈주름, 볼처짐 등 깊게 패인 주름과 처짐 개선이 가능하고, 절개부위를 최소화하여 흉터가 잘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안면거상술은 안면신경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수술로 수술의 난이도가 높고 표정 근육의 영향을 끼쳐 자칫하면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수술후기나 수술가격보다는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강문석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개개인의 피부 두께, 처짐, 주름의 방향 등을 고려해 1:1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얼굴 표현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