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질책, 시민의 힘으로 코로나를 함께 이겨내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시민들께서는 다중시설 이용 자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시민의 힘으로 코로나를 함께 이겨내자”

▲ (사진=김진태 기자) 박병훈 예비후보

박병훈(미래통합당, 경북 경주)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 후보는 “지금 정부에서 논의되고 있는 추가경정예산에 코로나로 직접적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와 국민의 소득보전 내용이 포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추경에 의료기관 지원, 중소기업·자영업자 운영자금 지원, 중소기업·자영업자 임대료 인하를 위한 건물주와 자영업자에 대한 세제 혜택 등은 물론 코로나 확진자 방문 등으로 정상 영업을 못한 음식점, 상점 등 자영업자와 기타 일반 국민의 소득을 정부가 보전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침해가 증가하고 경제적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 경주의 각종 숙박시설 예약 대부분이 취소되고 상가, 식당 등이 문 닫고 영업을 못하고 있는 현실, 우리 국민들이 해외에서 사전 통보 없이 입국거부를 당하고 부당한 인권침해를 당하고 있는 현실 등을 지적하며, 현 코로나 사태는 문재인 정부가 역병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하지 않았고, 감염병 대응을 위해선 격리, 선별적 수용과 같은 조치가 불가피하다는 의료적 판단을 무시, 전염병 차단은 국가 안위와 국민 안전에 직결되는 최우선의 긴급 현안인데 한·중 관계를 저울질한 정부의 심각한 판단 오류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대한민국 전체가 불안에 떨고 있고 대한의사협회가 수차례나 중국발 입국자를 막으라고 권고했지만 ‘머지않아 종식된다’며 코로나 감염 경로를 활짝 열어뒀기에 국민이, 대구경북 주민이, 경주시민이 위험에 빠졌다”고 주장하며, “선장이 ‘가만히 있으라’는 지침에 꼼짝없이 당했던 세월호 탑승자 처지와 지금의 우리 국민 현실이 비교되는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 (사진=김진태 기자) 박병훈 예비후보

또 최고 전문가들의 권고를 무시해 우리 국민의 건강을 침해하고 위험에 빠트리는 나라가 문재인 정권이 말하는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인가?”라 질책했다.

이어 박 후보는 중국인 입국 금지 조치, 입국제한 국가에 대해 항의하고 강제 수용 등 인권을 침해받고 있는 우리 국민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 수립, , 일반예비비 1조4000억 즉각 지출 예산 조기 집행,  추경은 국민들의 실질적 피해보상이 가능한 내용으로 즉각 편성, 총선에 활용하지 말 것, 추경은 의료기관 지원, 중소기업·자영업자 운영자금 지원, 중소기업·자영업자 임대료 인하를 위한 건물주와 자영업자에 대한 세제 혜택은 물론 직접적으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와 국민의 소득보전과 대구·경북 중소기업, 자영업자 특별 지원을 검토, 문재인 정부의 안일한 대응으로 최대 피해자가 된 대구경북 주민을 자극하는 언동을 삼가, 관련자 엄중히 문책 등을 촉구했다. 

▲ (사진=김진태 기자) 박병훈 예비후보

마지막으로 박 후보는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고 경주시민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하 공직자, 의료진,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