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실시간 정보 공유, 정보취약계층 위한 '북구신문 특별호' 제작

'코로나19'로 부터 지역 안전 지키고, 주민 불안감 해소 기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북구는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관내에서도 감염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로부터 지역 안전을 지키고,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대주민 홍보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 정보취약계층 위한 '북구신문 특별호' 제작 및 SNS로 실시간 정보 공유 모습/제공=북구청

정명희 구청장은 지난 23일 북구청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를 개최한데 이어, 24일 유관 부서장들과 지역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실무회의를 연달아 개최하고, '코로나19'에 대한 가짜뉴스 및 정보부재로 지역 주민이 막연한 불안감을 갖거나 혼란스러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정보 공유를 주문했다.

이에 북구는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홈페이지, Youtube 등 구가 운영하는 SNS채널을 총동원해 ▲'코로나19' 예방법 및 행동규칙, ▲확진자 동선, ▲소독방역 현황, ▲북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 ▲휴관 공공시설 현황 등 관련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하지만, SNS와 인터넷 등 정보화 기기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을 위해 '북구신문 특별호'를 제작해 금곡동 및 취약계층 밀집지역에 대량 배포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정보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정 구청장은 "주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코로나19'와 관련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제공으로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안전에 힘써 모두에게 힘이 되는 북구 만들기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