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평화안보수련원 운영 잠정 중단 및 해외성지순례자 격리조치, 지역 확산 방지 총력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광역시 옹진군은 지역 내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옹진군은 지역내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연평평화안보수련원 운영을 잠정 중단키로 했다.

연평평화안보수련원은 다음달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평화안보교육과정을 운영 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전국적 확산에 따라 지역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선제적 예방조치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인 연평평화안보수련원의 시설 출입을 통제해 집단모임도 제한키로 했다.

옹진군은 연평평화안보수련원 교육과정운영 중단으로 인한 교육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약단체에 개별 안내하고, 교육과정 운영 재개 시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재공지할 방침이다.

이밖에 옹진군은 지난 25일 지역 주민 중 이스라엘 해외성지순례를 다녀온 24명의 주민을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에 대비해 격리 조치했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연평평화안보수련원 운영 잠정 중단과 이스라엘 성지순례자 격리 조치는 지역사회 코로나19 유입 차단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4일간의 격리 조치로 인한 불편을 감내하고 동의해준 군민들에게 존경과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격리 기간 중 불편 사항이 없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옹진군 관계자는 “지난달 30일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 이어 삼목여객터미널 등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했다.”며, “여객선 탑승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여부 확인 및 여객터미널 내에 부스를 설치하고 코로나19 예방수칙과 호흡기 증상 시 예방수칙 등을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