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을 정재호 의원 신체적 장애 문제 공천 배제는 정당 오명'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지역 장애인 단체가 또 다시 고양시을 정재호 의원에 대한 공천배제에 대해 강력 항의하고 전략공천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26일 장애인단체들은 보도자료를 통해 "정재호 의원은 공천적합도 조사와 지역구 실사결과에서 좋은 성적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신체적 장애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공천에서 배제당했다"며"정 의원에 대한 민주당의 결정은 강령과 당헌·당규를 위배한 결정이 확실하다"주장했다.

이어"고양시장애인단체 연합회는 민주당의 강령 제11조(성평등·사회적약자·소수자)를 근거로 재심을 통해 정 의원에 대한 장애인 차별적 결정을 취소함으로써 강령과 달리 장애인을 차별하는 정당이라는 오명을 해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고양시을은 정 의원과 최성 전 고양시장, 박종권 전 고양미래도시연구소장, 송두영 전 국가기후환경회의 홍보소통실장 등 4명이 경선을 준비한 상태였으나 민주당이 전략공천 지역으로 지정하면서 잡음이 일고 있다.

민주당원을 중심으로 한 지역민들도 이를 비판하는 탄원서를 자발적으로 내고 3일 만에 2000여명의 서명을 받아 제출했다.

민주당 공천재심위원회는 정 의원의 재심 청구에 대해 '계속 심사'로 결정해 컷오프 철회와 경선지역으로의 여지를 남겨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지난 21일 고양시장애인연합회, 한국장애인부모회 고양지부, 고양시시각장애인협회, 장애인부모연대 고양지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지체장애인협회 고양시지회 등 경기도 고양시장애인단체 연합회가 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고양시을 전략공천 방침에 대해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