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래, 이용호, 정상모, 방경채 후보에게...비 접촉 선거운동하자 제안

▲ 사진출처=더불어민주당 남원 임실 순창 국회의원 박희승 예비후보

(남원=국제뉴스) 장운합 기자 = 더불어민주당 남원 임실 순창 국회의원 박희승 예비후보는 24일, 코로나19 감염병이 위기단계에서 심각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비 접촉 선거운동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다행히 남원․임실․순창 지역의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지역 주민의 불안감이 높은 것이 사실”이라며 “저부터 앞장서서 주민 건강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를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는 선거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행사장 방문과 집회 참석 등의 선거운동을 자제하는 대신, 후보를 알리는 비접촉 선거운동을 확대하고, 악수 대신 목례로서 지지를 호소하는 등 지역 주민을 최대한 배려하는 선거운동을 할 방침이다.

또, 이강래, 이용호, 정상모, 방경채 후보를 향해 "지역 사회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 밀착형 선거운동을 자제하고,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비접촉 선거운동을 펼치자"고 제안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대면선거운동 중단과 비접촉 선거운동 확대 등을 권고하고 있으나, 농․산촌이 많은 남원․임실․순창에서는 주민 정서 등의 특수적 여건으로 여전히 행사장 방문과 주민접촉, 악수 등 주민 밀착형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