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DGB대구은행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24일(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대표기업의 책임을 담아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지사를 통해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에 성금 1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과 지역민을 위해 대구광역시 5억·경상북도 5억원을 각각 전달했으며, 본 성금은 코로나19 질병 취약계층을 위한 구호물품 지원, 의료진 방역물품구입, 코로나19 피해자 구호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대표기업으로 반세기 동안 지역의 어려운 시기마다 지역민과 함께 힘을 보태 헤쳐나간 DGB대구은행은 대구·경북 청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 지정 등 금번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역 비상 시국을 헤쳐나가는데 적극 동참한다는 의지다.

금번 10억원 성금 전달 외에도 24일부터 사흘간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위원장 김정원) 차원에서 은행 임직원을 상대로 자율적으로 모금운동을 진행한다. 이렇게 모금된 금액은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급여1%나눔운동'으로 조성된 기금과 함께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에 전달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은 이외에도 지난 2월초 지역 자활근로자 마스크 전달, 지역 아동센터 무료 세척, 임직원 사랑의 헌혈 등의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김태오 은행장은 "지역민과의 고통 분담 및 위기극복 의지를 담아 실시하는 본 성금 전달이 위기 극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대구·경북 시도민의 힘을 모아 이 사태를 헤쳐 나가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지역대표기업 DGB금융그룹은 금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자체 움직임에 적극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