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주의 중도 개혁 정치 손잡고 함께 갈 것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최경환 대안신당 대표,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합당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사진=안희영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최경완 대안신당 대표,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24일 3당 합당을 공식 선언했다.

손학규·최경환·정동영 3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3당 수임기관 합동회의에서 합당합의문을 발표했다.

손학규 대표는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은 2020년 2월 24일부로 합당함을 선언한다"며 "이제 중도통합 정당이 국민 여러분의 성원 속에서 첫 걸음을 내딛는다"고 힘줘 말했다.

손학규 대표는 "우리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국민적 열망을 가슴에 품고  구태이념 정치와 지역주의의 사슬을 끊어내고 실용주의 중도 개혁 정치의 한 길을 손잡고 함께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경환 대표는 "거대양당은 권력 다툼에 눈이 어두워 생존의 기로에 선 우리 국민의 처절한 목소리를 외면하고 있다"며 "우리 정치의 ‘고인 물’은 이제 자정을 기대하기 어려운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정동영 대표는 "우리는 위대한 국민 여러분의 뜻을 받드는 정치, 통합당은 국민을 전쟁과 질병 재난으로부터 보호하는 정치, 민생과 경제를 최우선으로 하는 실용주의 정치, 국익과 안보를 굳건히 수호하고 한반도 평화를 앞당기는 정치를 실현할 것을 국민 여러분 앞에 다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