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장수군청 [자료제공]

(장수=국제뉴스)최철민 기자 = 장수군은 '그린 장수 치유의 숲 조성사업'을 착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장수군 천천면 비룡리 산84-2번지 일원에 약  50ha 규모로 조성될 치유의 숲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된다.

치유에 숲에는 치유센터 1동, 치유테마숲 9,500㎡, 치유숲길 5.2km 등 숲을 이용한 다양한 힐링공간이 조성된다.

치유센터에서는 각종 정보제공과 교육‧상담, 건강체크 등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유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열치료와 반식욕과 족욕, 차방 등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야외에 조성되는 치유테마숲은 자연 상태 그대로의 숲에 다양한 주제의 체험테마를 넣어 치유와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이번 사업이 와룡자연휴양림과 연계하고 있어 휴양림 이용객들은 자연스럽게 치유의 숲을 체험할 수 있고, 치유의 숲 이용객들은 와룡자연휴양림을 통해 숙박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그 효과가 더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산림휴양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이므로 명품 치유의 숲을 조성하여 국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장수군의 청정 이미지를 높이겠다”며, “치유의 숲 이용객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