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강문석 원장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중력에 의해 밑으로 처지게 되면서 늘어진 주름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을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노화현상은 누구에게나 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최근에는 나이보다 젊게 사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동안성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안성형의 종류는 레이저리프팅, 실리프팅 등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존재하지만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는 안면거상술을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고 한다.

강남역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원장은 “안면거상술이란 주름이 발생하는 부위의 피부를 당겨 처짐을 완화하는 수술로 처진 근막을 끌어올려 단단하게 고정해주고 남은 여분의 피부를 제거함으로써 주름을 없애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하지만 단순히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늘어난 SMS 층, 피부, 지방층까지 차례대로 당겨야 피부가 다시 처지는 현상을 방지하고 보다 효과적인 수술이 될 수 있다. 또한 절개가 필요한 수술로 개인별 피부 상태에 따라 관자놀이 헤어라인 앞쪽이나 뒤쪽, 또는 귀 뒤쪽의 헤어라인을 길게 절개 후 주름진 부위를 박리하게 되는데 이는 보이지 않는 귀 이병(귀 기둥) 뒤쪽이나 헤어라인 쪽으로 절개를 하여 흉터가 쉽게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한다.

특히 “안면거상 박리 시 광대까지 범위를 확대하는 광범위리프팅을 시행할 경우, 깊은 팔자 주름과 늘어진 턱선, 목주름까지 당기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시술 전 개인마다 다른 피부상태를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범위를 정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근본적인 피부 처짐 개선에 효과 높은 안면거상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근막의 박리 범위를 조정하며 얼굴의 전반적인 조화와 균형을 중심에 두고 수술을 진행해야 수술 후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막을 수 있으며 수술의 난이도가 높고 안면신경 주변을 지나치기 때문에 무리한 수술은 지향하고 안정성을 위해 병원 내의 안전시스템과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