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자유민주애국시민총연합 등이 미래통합당 부산시당(구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탄핵 주범을 공천에서 배제하라"고 주장하고 있다.(사진=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제공)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보수 대통합'을 기치로 내건 미래통합당이 출범한지 나흘이 지났지만 부산 보수 진영 내에서는 파열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자유민주애국시민총연합 등은 20일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앞에서 "탄핵의 주범을 공천에서 배제하라"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미래통합당의 공천관리위원회에 바란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의 부당성과 거짓을 인정하고, 공정하게 바로잡을 후보를 공천하라"고 주장했다.

앞서 13일 부산시민연대 등도 하태경 의원에게 험지 출마와 불출마를 요구한 바 있다.

이를 두고 보수대통합이라는 미래통합당의 명분이 도로 '탄핵 프레임'으로 돌아간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미래통합당의 한 관계자는 "탄핵이라는 '아픈 과거'를 묻고 가자는 의미의 통합이, 다시 '도로 새누리'가 될 수도 있다"며 "통합당이 옛 한국당의 '탄핵프레임'에 기대선 비관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한 찬반을 공천 기준으로 삼아 시비하진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