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신천지 대구교회는 31번째 환자가 교회에서 발생함에 따라 대구광역시 및 질병관리본부 등 유관기관에 적극 협조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18~21일 대구시 남구에 위치한 신천지 대구교회는 본 건물(지하 1층, 지상 9층) 전층을 비롯해 전국 모든 교회와 부속건물에 대해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특히 대구광역시에 신천지 대구교회 성도 전체에 대한 명단 및 연락처 등 정보를 전달하며 전수 조사 및 전담콜센터 운영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현재 총회본부를 비롯한 전국 모든 신천지예수교회는 교회와 관련 장소에서의 예배 및 모임, 전도활동 등을 일체 중단하고 방역당국과 자치단체의 지시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신천지 대구교회 관계자는 "코로나 발생이란 위급한 현실을 맞아 신천지예수교회는 할 수 있는 모든 대책을 강구하고 실천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는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고 감염우려로 인한 사회적 불안과 연결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신천지예수교회는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철저한 조사와 진단이 이뤄질 수 있게하고, 진단 및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입원 및 자가 치료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코로나 19로 인한 사태가 조속히 마무리되길 30만 성도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