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신체 문제 삼아 공천을 배제하는 것 장애인에 대한 차별

▲ 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고양을)은 19일 "의정활동 중 얻은 질병과 장애를 이유로 공천에서 배제됐다"며 명백하게 장애인에 대한 또 다른 차별이라고 재심을 신청했다.

정재호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경기 고양을 선거구 전략지역 지정에 대해 "불편한 신체를 문제 삼아 공천을 배제하는 것은 장애인에 대한 차별이며 민주당 60년 역사의 오점이 될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정재호 의원은 "민주당의 공천 과정에서 '공정'과 '정의'의 원칙이 무너지게 된 것고 정의롭지 못하고 현명하지도 못한 당의 결정에 자괴감과 분노한다"고 밝혔다.

이어 "2018년 9월 국회 정무위 간사로써 당과 문재인 정부를 위해 인터넷전문은행법 등 금융혁신 법안을 다루다 국회 의원회관의 제 사무실에서 쓰러졌다며 일종의 공상으로 이 사실은 이해찬 대표, 홍영표 전임 원내대표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또 "당을 위해 일하다가 장애를 얻게 된 사람에게 교묘히 저를 위하는 척 모양을 갖춰 출마를 막고 정치 활동을 탄압했고 또 믿기 힘든 소문은 시스템 공천을 위한 공관위보다 특정인의 힘이 더욱 강하고 저를 몰아내 특정인을  지역구에 내리꽃으려 한다는 것"이라고 격앙했다.

그러면서 "이해찬 대표를 만나 불편한 신체 이유로 공천에서 배제하려는 움직임을 더이상 하지 말아달라 요청 드린바 있으며 현역의원 경선 원칙 등에 배제될 어떠한 이유도 없다"고 밝혔다.

정재호 의원은 "어떠한 차이도 차별로 이어지지 않는 사회 민주당의 강령 제11조의 내용에 따라 오늘 강령과 당헌을 위배한 당의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고 재심을 신청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