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소외감과 역차별에 따른 박탈감 

▲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홍문표 미래통합당 의원 등 대전충남 여야 의원들은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대전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고 기자회견을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대전·충남 여야 국회의원들이 19일 대전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했다.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홍문표 미래통합당 의원 등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은 정부3청사가 있다는 이유로 충남은 세종시 건설을 이유로 혁신도시 지정에서 제외되어 지역민에세 소외감과 역차별에 따른 박탈감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의원들은 "지난 2004년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 제정된 이래 현재 전 11개 광역시도 10곳에 혁신도시가 지정됐으며  150여 개의 공공기관이 이전되어 경제적 재정적인 혜택을 입고 있지만 대전충남은 모든 특혜에서도 배제되는 역차별을 받아왔다"고 지적했다.

특히 "대전과 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요구는 특별대우를 해달라는 것이 아니라 다른 광역시도와 마찬가지로 동등한 대우를 해달라는 것"이라고 힘줘말했다.

그러면서 "대전과 충남이 혀긴도시로 지정될 수 있는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2월 임시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여야를 뛰어 넘어 연대하고 공동대응한다"고 결의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대전과 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을 각 당 국회의원 총선공약에 반영한다"고 밝혔다.

이들의원들은 "전국 광역시도 중에서 대전과 충남만이 혁신도시가 없는 이 현실은 국토균형발전이라는 본래의 취지에 반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