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음심적・도소매업 등 특별우대 금리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신용보증재단은 19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로 영업피해를 겪고 있는 여행사·음식점·도소매·기타 서비스업 부문 자영업자를 위해 1000억 규모 특례보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례보증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조치다. 기존 준재해·재난 특례보증을 개정해 신속한 지원을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특히 부산은행에서 45억원을 특별출연, 특별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지원대상은 여행사·음식점·도소매·기타 서비스업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영업 피해가 있다고 인정되는 업종 및 개인 신용등급 1~10등급 이내의 자영업자이다.

일반 보증지원이 신용등급 1~7등급 이내를 지원하는것에 비해 10등급까지 지원 대상을 완화한 것이다. 단, 정부의 신종코로나 피해기업 지원자금 또는 보증을 받은 기업은 제외된다.

이번 특례보증의 ▲대출한도는 심사를 통해 최대 1억원까지 지원되며 ▲보증요율은 일반 보증요율 1.2%에서 0.7%p인하된 0.5% ▲대출금리는 2.5~2.7%에서 1%를 부산시가 지원해 고객은 1.5~1.7%로 이용할 수 있다. ▲기간은 지난 17일부터 시행돼 자금 소진 시까지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영업점 또는 재단 영업점에서 상담 가능하다.

재단 이병태 이사장은 "이번 코로나19의 여파로 특히 여행사·음식점·도소매 업종의 피해가 클 것"이라며 "지역경제의 장기적 불황에 대처할 겸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