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리데스 (사진제공= FC안양)

(안양=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브라질 공격수 마우리데스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했다.

마우리데스는 지난 2012년 브라질 리그 '인테르나시오날'에서 데뷔했다. 16/17 시즌에 포르투갈 리그의 'CF벨레넨스스'로 이적해 유럽 무대를 처음 밟은 그는 두 시즌 동안 45경기에 나서 14골을 기록하는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이후 불가리아 리그의 'CSKA소피아'로 이적한 그는 18/19 시즌 UEFA 유로파리그에서 4경기에 나와 4골을 넣는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불가리아에서의 리그 기록은 총 17경기 5골. 2019 시즌 개막을 앞두고 중국 2부리그의 '창춘야타이'로 팀을 옮겼던 그는 2020 시즌 FC안양에 합류하게 됐다.

마우리데스는 전형적인 9번 역할의 최전방 공격수다. 건장한 피지컬을 앞세운 제공권 장악 능력은 물론, 수비의 뒷공간을 노리는 공간 침투 역시 높은 능력을 갖고 있다. 정교한 왼발에서 나오는 킥 또한 예리하다는 평가다. 브라질과 유럽 무대, 아시아까지 풍부한 경험을 가진 그의 합류는 FC안양에 공격진에 큰 도움이 되리란 전망이다.

마우리데스는 "안양에서 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행복하다. 올해가 우리 팀에 매우 좋은 한 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1부리그에 올라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싸울 것이다. 우리는 그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안양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FC안양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전남드래곤즈와 2020 시즌 첫 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