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 신입생 1인 기준 교복 30만원, 체육복 7만원 지원

(안양=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안양시는 "2020학년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체육복 구입비용 지원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교복구입을 지원해온데 이어 올해 체육복 지원을 추가했다. 체육복 구입 지원은 경기도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교육복지의 좋은 사례가 될 전망이다.

대상은 2020년 3월 2일 기준 주민등록 상 안양관내 거주하는 학생으로서 올해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생이면 해당된다. 안양이외 소재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도 대상에 포함된다.

1인 기준 교복은 30만원을, 체육복은 동복(4만원)과 하복(3만원)을 합쳐 7만원을 각각 구입비용으로 지원한다.

시는 3월 2일부터 금년 11월 30일까지를 신청기간으로 정한 가운데 새 학기가 시작되는 다음달 2일부터 20일까지를 집중신청기간으로 운영한다.

중·고등학교 신입생은 재학하는 학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타 지 소재 학교를 다니게 되는 학생들은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재학증명서,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비인가 대안교육기관 신입생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신청은 학생본인 또는 학부모나 보호자도 가능하다.

시는 신청서류를 확인, 오는 5월 20일경 계좌입금 하고, 이후 신청학생에 대해서는 신청일 다음달 20일경 지급할 계획이다. 금년도 교복과 체육복 비용 지급대상 관내거주 학생은 1만 여명으로 시는 파악하고 있다.

▲ 최대호 안양시장과 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들

최대호 안양시장은 "교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