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관악구가 "총 4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 난향초교 주변 교통사고 다발지역의 교통안전시설 개선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히 정비구간은 관악구 호암로 난향삼거리부터 난향동 버스차고지까지 약 800m 구간이다. 해당도로는 S자로 굽어 있고 급한 경사가 형성돼있다는 것이다.

여기는 지난해에만 대형 화물차량의 과속 또는 과적에 의한 보도 위 돌진으로 가로수와 건물을 들이받는 사고가 7건 발생하는 등 주민의 불안감이 컸던 도로였다.

이에 관악구는 지난해 10월, 난향초교 학부모·주민 간담회를 개최해 박준희 구청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 난곡로의 문제점을 논의하고 대대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그 결과, 구는 2019년 11월 1일 부터 ▲난곡로 교통사고 주요원인인 10톤 이상 화물차량 운행을 전면 금지해 사고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차량운행제한을 알리는 LED 대형 교통안내표지판을 7개소 설치했다.

그리고 교통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차량 신호위반 및 과속단속 카메라(CCTV) 설치 ▲노란신호등 신설 ▲어린이보호구역 표시 적색 미끄럼방지포장 시공(3개차로 x 100m) ▲스마트 횡단보도(바닥형 신호등, 보행신호 음성안내)를 설치했다.

화물차량이 보도로 올라타고 가로수를 들이받는 과거 교통사고 패턴을 고려하여 덤프트럭이 보도를 덮쳐도 지장이 없도록 ▲차량충격?돌진방지 가드레일을 1600m구간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을 한층 강화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그동안 난향초교 주변 도로는 급경사로와 굽은 도로선형으로 교통사고 발생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가 많았던 지역이었는데 관계기관과 주민과의 원활한 협의로 신속히 개선될 수 있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