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관광객들에게 이천시 문화유적 및 관광자원에 대한 해설과 이해를 돕는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4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이천시에 거주(주민등록 기준) 중인 만20세 이상의 시민으로 이천시의 역사, 문화재, 관광지 등에 대한 기본 소양을 갖춰야 하며, 서류전형과 면접(2월 26일)을 통해 3월 2일 최종 합격자에 대한 이천시청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보할 방침이다.

최종 선발된 해설사는 100시간의 문화관광해설사 교육을 이수한 후 실무수습 3개월을 거쳐 문화관광해설사로 배치돼 활동하게 된다.

지원 희망자는 2월 17일~21일까지 이천시 홈페이지 행정마당-시험/채용정보(2721번)에 게재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를 준비해 본인이 이천시청 4층 홍보관광담당관실 관광개발팀(031-645-3084)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우대조건 및 구비서류 등 기타 문의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 행정마당-시험/채용정보(2721번)를 참조하면 상세히 게시돼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시에는 현재 8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천의 우수한 문화유적 및 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로 관광객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