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브릿 어워드'(The BRIT Awards) 신인상에 빛나는 톰 워커(Tom Walker)와 얼터너티브 록 밴드 스타세일러(Starsailor)의 리더 제임스 월시(James Walsh)가 영국 런던에서 펼쳐지는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연출 김빛나, 이하 '배캠') 30주년 프로젝트 'Live at the BBC' 특별 생방송에 출연한다.

톰 워커는 허스키함과 감미로움을 동시에 담은 목소리로 일상을 노래하여 '영국의 음유시인'로 불리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2019 브릿 어워드' 신인상을 수상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대형 신인으로 등극했을 뿐 아니라, 오는 18일로 예정된 '2020년 브릿 어워드'에 '올해의 노래' 부문에 노미네이트 돼 2년 연속 수상할지 관심을 끌고 있다.

톰 워커는 '2020 브릿 어워드' 시상식이 있는 바쁜 한주임에도 불구하고 행사를 마친 후 '배캠'의 'Live at the BBC'에 출연, 인터뷰와 라이브를 선사하기로 해 '배캠' 제작진 역시 큰 기대와 감사를 표했다고.

이와 함께 타세일러의 제임스 월시는 대표곡 'Four to the floor'로 한국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은 아티스트로, 내한 당시 '배캠'에 출연해 어쿠스틱 라이브를 선보인 바 있다. DJ 배철수에게 '한국인의 마음 깊은 곳을 자극하는 호소력 있는 목소리'라는 찬사를 받으며 멋진 무대를 선보였던 그가 '배캠'의 30주년 기념 'Live at the BBC'에서 재회하여 어떠한 이야기와 연주를 펼쳐낼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배캠'의 30주년 프로젝트 'Live at the BBC'에는 앤-마리, 톰 워커, 스타세일러의 제임스 월시 등 영국 뮤지션뿐 아니라, '배캠' 공식 절친 유해진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30년째 진행 중인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매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MBC FM4U(서울·경기 91.9MHz)와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