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 처할 때 국가의 진짜 역량 드러나…경제 어려움 이겨낼 것

▲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이정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우리가 충분히 관리할 수 있고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정부는 국가의 역량을 총결집해 대응하고 있고, 국민은 높은 시민의식을 발휘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은 "국민 여러분께 특별히 당부 드리고 싶다. 전문의료진들이 공개적으로 밝혔듯이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 신종 코로나는 중증 질환이 아니며 치사율도 높지 않다는 것"이라며 "이 점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안심해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경제에 미치는 어려움을 반드시 이겨낼 것"이라며 "정부는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해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서 보여준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국민들께서 자신의 보호는 물론 상대의 안전도 지킨다는 자세로 마스크 착용 등 위생관리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국민들의 작은 실천이 국가방역체계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데에 결정적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