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관악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추가 확산 차단을 위해 관내 직업소개소를 대상으로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직업소개소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건설 일용근로자 등 외국인 방문이 잦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구는 긴급 대응 점검반을 편성, 중국인 등 외국인이 밀집 거주하고 있는 신사동, 조원동을 시작으로 관내 전체 88개소의 직업소개소 전수 점검을 완료했다.

점검반은 직업소개소에 직접 방문하여 손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긴급 배부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토록 안내하는 등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중국 국적 등 외국인 및 최근 중국 여행력이 있는 구직자가 증상이 있을 시 대응요령과 신고체계를 전파하고 방문사실을 즉시 구에 알려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한편, 구는 이번 대응 방문점검에 앞서 관내 88개 직업소개소에 중국어를 비롯해 다국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홍보물을 우편으로 긴급 발송하고, 비상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사업소 간 비상 연락망을 구축한 바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다양한 방역 활동과 대응체계 마련을 통해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위생수칙을 지켜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