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대응 방안 등 호서대 이철성 총장과 간담회

▲ 양승조 지사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호서대를 방문했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양승조 충남지사는 10일 아산 호서대를 방문, 이철성 총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국인 유학생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대응 방안을 논의코자 마련했다.

이날 도는 △중국인 유학생 입국자 상시 모니터링 및 정보 공유 △감염 상황 대비 도와 대학 간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유학생 자가격리 대응 매뉴얼 마련 등 다양한 방안을 대학에 제안했다.

호서대는 도내 전체 중국인 유학생 3300여 명 가운데 748명이 재학 중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호서대는 비상대책상황실 운영을 통해 유학생 입국 연기, 학위 수여식 및 입학식 취소 등 신속한 조치를 추진 중이며 개강일도 2주 연기한 상황이다.

도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대학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한 때"라며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대학의 신속한 조치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졸업식·입학식 등이 취소돼 지역경제가 위축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 차원에서 회의·행사 등을 아산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