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신조가위 김영창 대표)

(서울=국제뉴스) 주성진 기자 = 이용, 미용의 가장 중요한 가위! 일본가위가 선점한 시장에서 당당히 국내 브랜드로 승부를 걸어 20년이 넘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명품가위로 인정된 신조가위 김영창 대표와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신조가위 탄생 배경은?

90년대 공구를 정비하는 일을 하며 지내오다 미용관련영업을 하시는 분을 만나 우리나라에서도 일본가위처럼 좋은 가위를 만들어 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철로 제조해서 가위 날을 직접 세공하며 이미용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손에 익는 가위를 만들어 보겠다는 각오로 대한민국의 명품가위를 탄생시키기 위한 신념으로 정진하여 미용인이 인정하는 가위가 만들어 졌습니다.

그럼 신조가위 의미가 있나요.?

신조가위는 96년 시세도가위 브랜드로 시작했습니다. 시세도는 강철을 제련해서 날을 칼날처럼 예리하게 만들어 낸다는 뜻으로 머리카락을 자를 때 예리한 칼날이 자르는 듯하여 시세도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2000년 사단법인 전국 미용사회 중앙회 우수 추천상품으로 선정으로 명실 공히 이미용사들이 인정하는 명품가위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2001년 신조가위로 브랜드명을 변경하며 지금까지 대한민국 명품가위로 손색없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미용가위의 어떤것이 있나요?

대체로 장가위와 솥가위, 미용가위로 분류할 수 있으며 기능성가위와 스트록가위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애견 애묘가위로도 할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중국이나 터키, 파키스탄에서 만들어진 가위가 국산제품과 일제로 둔갑해서 판매되는 경우가 많아서 제조회사를 잘 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가위를 구매 시에는 믿을 수 있는 회사에서 구매해야 AS를 받을 수 있고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조가위를 자랑한다면?

저희 신조가위는 이미용사들이 인정하는 품질과 정직을 지키고 있습니다. 현재 영업딜러들이 판매하는 방식에서 온라인 판매방식으로 전환하여 중간마진을 빼서 예전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격 가위를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위에 문제가 발생하면 철저한AS수리를 통해 고객님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향후 목표가 있다면?
지금까지 피땀흘려 이루어 대한민국의 명품 장인가위로 만들어 놓았는데 후계자가 없이 사장될까 걱정이 앞섭니다. 국산제품인 신조가 앞으로도 미용인들에게 사랑받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명실공히 장인의 가위라 칭할 수 있는 신조가위! 20년 넘게 신조가위를 지켜온 김영창대표 대한민국의 자랑이며 자부심이 아닐까 생각하며 신조가위가 계속 장인의 손길을 느낄 수 있게 바램을 가져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