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장관 서울구치소까지 삼보일배 해야 공소장 제출 거부 정당성 

▲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공동대표가 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검찰 공소장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공동대표는 "울산 부정선거 자행한 친문 카르텔은 대한민국 민주화 역사를 4.19 이전으로 후퇴시킨 반역에 가깝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하태경 공동대표는 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언론에 공개된 검찰 공소장에는 조국과 백원우, 임종석, 한병도 등 친문 핵심들의 울산 부정선거 개입행태가 적나라하게 적시돼 있다"며 "청와대 비서관실 7곳 동원해 경찰 하명수사하고 대통령 30년 지기 절친 선거공약 지원하고 당내 경쟁후보 매수까지 이뤄졌다"고 이같이 말했다.

하태경 공동대표는 "국민들이 더 충격을 받은 건 그것을 주도하고 실행한 청와대 핵심들이 소위 민주화운동 출신이라는 점"이라며 "문재인 정권에서 자행된 울산 부정선거나 각종 비리는 친문 카르텔의 조직적, 집단적 범죄. 특히 울산 관권부정선거는 민주주의의 근본을 뒤흔드는 중차대한 국정농단·국기문란"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친문 카르텔을 민주화운동 족보에서 파내야 한다"면서 "87년 군부독재 타도와 호헌철폐를 외쳤던 수백만 시민들과 이를 지지한 수천만 국민에게 큰 상처 남겼고 한국 민주화운동사의 오욕"이라고 힘줘 말했다.

또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공소장 국회 제출은 잘못된 관행이었다며 울산 부정선거 청와대 관련자 공소장 제출 거부의 뜻 분명히 했는데 후안무치한 궤변으로 검찰 공소장을 가장 잘 활용한 당사자는 문재인 정권과 집권당"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추미애 장관 본인도 2016년 검찰이 국회에 제출한 최순실 공소장 근거로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주장했고 박대통령에게 공소장 읽어보라고 훈계까지 했는데 지금 추장관 주장대로라면 심각한 인권침해 본인 스스로 자행한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하태경 공동대표는 또한 "추미애 장관은 과거 노무현 대통령 탄핵 찬성했다가 역품이 불자 삼보일배한 적 있다"며 "추미애 장관이 정말로 공소장 제출을 인권침해라고 생각한다면 과거 자신의 행태에 사죄해야 하고 최소한 박근혜 전 대통령 수감돼 있는 서울구치소까지 삼보일베 해야 공소장 제출 거부의 정당성을 얻을 수 있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