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델리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기아차 '쏘넷(SONET) 콘셉트'(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인도 노이다(Noida)市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리는 '2020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2018 Delhi Auto Expo, 이하 델리모터쇼)'에 참가해, 프리미엄 MPV '카니발' 론칭과 함께 소형 SUV '쏘넷(SONET) 콘셉트'를 최초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날 공개한 '쏘넷 콘셉트'는 하이테크 기술이 대거 탑재된 스마트한 도시형 SUV로 개발됐다"며 "정식 양산 모델 '쏘넷'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인도 최대 볼륨 차급 중 하나인 SUV-로우(low) 시장을 공략한다"고 전했다.

차명 '쏘넷(SONET)'은 강인한 스타일과 동급 최대 IT 편의사양을 갖춘 소형 SUV라는 특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Stylish'와 'Connected'의 합성어로 만들었다.

심국현 기아차 인도법인장은 "기아차는 지난해 셀토스를 출시하며 인도시장에 처음 데뷔한 이후 인도 고객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오늘 소개하는 '카니발'과 '쏘넷 콘셉트' 역시 인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자세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